本紙, 맞춤형 철강교육 업계 ‘호평’
本紙, 맞춤형 철강교육 업계 ‘호평’
  • 황병성
  • 승인 2009.1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가 시행하고 있는 ‘맞춤형 철강교육’이 업계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업체의 생산제품과 설비 특성 등에 따라 적절한 교육계획을 세워 시행함으로써 효율적인 교육이 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이는 본지가 상하반기에 나뉘어 시행하고 있는 초중급사원교육과는 별개로 맞춤형 교육이라는 또 다른 교육방식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26~27일까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주)선진의 교육이 좋은 예가 될 것입니다. (주)선진은 경주시 천북지방산업단지 내에 있는 이형봉강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2009년 7월 10일 설립한 신생업체입니다.
이에 교육의 필요성을 느낀 김형수 대표가 봉형강류 제품과 설비에 관련한 교육을 요청해오면서 시행되었습니다.
이 기간 진행된 봉형강류 관련 이론 교육은 신생업체로 전문지식이 부족했던 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고, 교양강좌는 직장인으로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는 데 적절한 교육이 되었다는 평가입니다. 아울러 현대제철과 동국제강, YK스틸의 현장견학은 설비를 이해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었음을 교육생들의 반응에서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의 경쟁력은 소속된 구성원들의 능력에서 나옵니다. 아무리 좋은 설비를 갖추었더라도 그것을 운영하는 직원의 능력이 부족하다면 우수한 제품 생산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본지가 시행하고 있는 맞춤형 철강교육이야말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큰 대안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의 초중급사원교육의 노하우가 그 밑받침이 되었습니다.
본지는 앞으로도 중소 철강 제조·가공·유통업체의 요청 시 생산 제품 및 설비 등을 고려해 업체에 맞는 교육계획을 세워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본지의 맞춤형 철강교육에 업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02)583~4161 총무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