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철강산업시찰단 모집
중국철강산업시찰단 모집
  • 황병성
  • 승인 2011.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本紙 주최, 6월 20~24일 안산·본계강철 등 시찰

“말로만 듣다가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니 정말 놀라움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중국 철강산업을 시찰하고 귀국 비행기 안에서 참가자들이 한목소리로 밝히는 시찰 소감입니다. 중국 철강산업의 발전은 우리에게 ‘위기 이자 기회’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합니다. 하지만, 국내 철강업체들은 어떤 대책을 세우고 그것을 실천하는지 궁금합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손자의 말을 빌리지 않더라도 우물 안 개구리의 안목으로는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본지가 매년 시행하고 있는 중국 철강산업시찰은 이러한 맥락에서 업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세계 1위 철강대국으로 성장한 중국의 철강산업은 양을 떠나 질적인 면에서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본지가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시행하는 ‘제27회 중국철강산업시찰’을 통해 이것을 확인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기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찰 기간은 4박 5일간으로 주요 시찰업체는 안산강철, 본계강철, 북대강철, 무순특수강 등으로 중국 북부지역의 철강사들입니다. 이와 더불어 본계수동 관광도 병행합니다.
본 시찰의 안내는 중국 현지 가이드가 맡게 되며, 본지가 중국철강산업 개황, 시찰업체에 대한 자료를 사전에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유익하고 알찬 시찰이 될 것입니다.
시찰은 원하는 업체는 6월 4일(30명 선착순)까지 접수하시기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02)583~4141 총무팀으로 하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