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후원, 동 기술 강연회 개최
본지 후원, 동 기술 강연회 개최
  • 김도연
  • 승인 2010.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1일 성균관대 수원캠퍼스, 주제는 친환경

한국동공업협동조합과 동및동합금연구회(회장 손인국),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 성균관대학교 TIC/RRC가 주관하고 본지와 지식경제부, ICA가 후원하는 ‘제 23회 동 및 동합금 기술 강연회’가 오는 6월 11일 13시 성균관대학교 수원캠퍼스 종합연구동에서 열립니다.
이번으로 23회째를 맞는 동 기술 강연회는 지난 10년 동안 국내 산업 발전에 필요한 기술 등 연구개발 활동에 주력해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향후 동 산업의 핵심 테마인 자동차, 항균 등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강연회의 테마도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친환경’으로 잡고 있습니다.
명실 공히 국내 동 기술 관련 최고의 세미나로 자리 잡고 있는 ‘동 기술강연회’는 앞으로 더욱 국내 동 산업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구 개발 방향을 세워놓고 있습니다.
동기술강연회는 다양한 내용과 더불어 해외 기술 동향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연구개발의 의욕 고취 및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핵심적인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강연회에서는 우수한 친환경성을 갖고 있는 동에 대한 연구 과제들이 발표됩니다. 고효율 에어컨의 이산화탄소 감소 효과, 환경친화적인 황동과 ASTM, 고기능성 인공관절의 개발 등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동 기술 강연회’에서도 국내 동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술인을 선정해 ‘소운상’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관련표 10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