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후원, 동·아연·연·니켈 세미나 개최
본지 후원, 동·아연·연·니켈 세미나 개최
  • 김도연
  • 승인 2009.05.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비철금속협회(회장 고려아연 최창근 사장)가 주최하고 본지와 산업자원부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2009년 동·아연·연·니켈 세미나’가 오는 6월 10일 개최됩니다.
 최근 세계 경제가 급격하게 위축된 상황에서 비철금속 시장 역시 소비 감소와 가격 급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점차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하반기 이후에는 비철금속 시장도 실질적인 회복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국내 대부분 기업들은 최근의 급변한 경영 환경으로 미래의 계획을 수립하는데도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의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정보의 부재와 투자 여력 부족 등도 주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비철금속 협회에서는 회원사 및 국내 비철금속 업체들에 앞으로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제공 등에 주력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도 관련 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관련 업계에서 관심이 높은 정부의 산업정책과 하반기 세계 경기 전망, 관련 제품별 산업동향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비철금속협회는 비철금속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2차례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고 관련 업계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김도연기자/kimdy@kmj.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